HOME 야구 KBO
SK, 프로야구단 최초 W라디오 런칭
정현규 기자 | 2018.03.16 17:57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SK 와이번스가 국내 프로야구단 중 최초로 구단이 직접 제작하는 팟캐스트, 'W라디오’를 런칭한다.

W라디오는 공식 어플리케이션 ‘PLAY With’의 새로운 음성 컨텐츠로 선수와 팬들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를 공유하고 B급 코드의 재미와 감동을 제공해 구단과 팬들의 친밀감을 더하기 위해 기획됐다.

3월 19일 월요일 오후 12시에 첫 방송이 업로드되며 공식 어플리케이션 ‘PLAY With’와 팟캐스트 전문 어플리케이션인 ‘팟티(PODTY)를 통해서 청취할 수 있다.

이번 팟캐스트의 메인 DJ로는 작년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W다이어리’를 통해 팬들과 만났던 이보라 씨가 선정됐고, 김우중 장내 아나운서와 정영석 응원단장이 서브DJ로서 진행을 돕는다. 방송은 5~10분 분량의 간단한 클립방송 형태로 업로드된다.

W라디오에서 제공되는 코너들은 기존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컨텐츠로 꾸며지며, 다양한 코너를 시기와 상황에 맞게 편성할 예정이다.

먼저 ‘날려라 날려버려라’ 코너에서는 팬들의 고민을 게스트로 출연한 선수가 해결사로 나서 상담을 해준 뒤 한 줄 해결평과 함께 ‘날려라 날려버려라’ 구호를 외치며 코너가 마무리된다. 고민이 채택된 팬에게는 홈런을 날리듯이 고민을 날려버리라는 의미로 선수의 사인볼과 별도의 선물을 증정한다.

‘취향 로또’ 코너에서는 게스트로 출연한 선수의 취향을 팬들과 함께 맞춰보는 시간을 갖는다. 사전에 PLAY With와 페이스북을 통해서 15개의 문항이 공개되며 문항은 산vs바다, 치킨vs피자, 연상vs연하 등으로 두 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1번부터 15번까지 정답을 골라 이메일로 보내면 정답은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정답자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또한 ‘대신 질문해 드립니다’는 팬들이 평소에 궁금했던 질문들을 DJ가 대신 해결해주는 코너로 선수단, 응원단, 프런트 등 구단에 관련된 질문을 받아 담당자와 인터뷰를 통해 팬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그 밖에 신인 선수와 전화 연결을 하는 ‘루키루키 넌 나의 슈퍼 루키’, 퓨쳐스파크의 근황 소식을 알리는 ‘퓨쳐스 통신원’, 선수들의 인생곡, 힐링곡을 추천하는 ‘9회말 2아웃 끝내기 뮤직’, 평소 친한 선수들끼리 출연하는 ‘절친 노트’ 등의 코너가 준비되어 있다.

첫 방송에서는 스페셜 게스트로 박종훈 선수가 출연하며, 개막을 앞둔 선수들의 각오, 시즌 프리뷰 등을 청취할 수 있다.

고민, 사연, 신청곡, 질문 등은 이메일(cdilsr@skwverns.co.kr)을 통해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은 PLAY With,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