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포츠종합 종합
프로스포츠협회, 산업정보매거진 '프로스뷰' 8호 발간
이진원 기자 | 2023.03.30 12:52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프로스포츠 산업정보 매거진 ‘PROSVIEW(프로스뷰)’ 통권 8호를 발간했다.

8호 메인 테마는 ‘프로스포츠와 공간력’이다. 팬데믹으로 인해 일상의 많은 부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면서, 오프라인 공간은 새로운 역할을 모색하며 변화하고 있다. 공간의 힘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호에서는 ‘고객에게 사랑받는 공간의 비밀은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과 함께 프로스포츠의 공간 활용 방향성에 대한 전문가들의 제언을 담아냈다.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한다혜 연구위원은 ‘비일상성’을 제공하는 공간력에 대한 주제로 매력적인 콘셉트와 테마를 갖춰 고객을 끌어들이는 다양한 공간 활용 사례를 언급하면서 프로스포츠 산업이 공간 활용을 통해 찾을 수 있는 기회에 대해 제언한다.

<공간, 비즈니스를 바꾸다>의 저자 정희선 칼럼니스트는 최근 변화하고 있는 리테일 브랜드의 오프라인 공간을 소개하면서 ‘체험·분산·이동’이라는 키워드로 공간 활용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공간의 힘을 활용해 ‘팝플레이스’를 기획한 브랜드 담당자 인터뷰도 함께 수록했다. 더현대 서울의 팝업스토어, 제주삼다수의 카페 삼다코지, 무신사의 무신사 테라스, 카페 아즈니섬 등 각각의 공간에 대한 기획의도, 성과, 향후 계획 등을 담았다.

이번 호에서는 한화이글스 스카이박스, 부산BNK썸의 관중석, SSG랜더스의 라커룸, 전북현대 모터스의 클럽하우스 등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의 공간 활용 사례뿐만 아니라, 해외 프로스포츠 경기장이 갖춘 공간력도 소개한다. 건국대학교 마케팅 분과 이승윤 교수는 ‘체험형 공간으로서 프로스포츠만의 고객경험을 만드는 방법’을, <우리는 취향을 팝니다>의 저자 이경미 작가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공간의 필요성‘을 주제로 공간 활용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이외에도 흥미로운 기획과 콘셉트로 선수와 팬이 함께 호흡하는 경험을 제공한 ‘2022~2023 V-리그 올스타전’ 현장 취재기 뿐만 아니라, <더 퍼스트 슬램덩크> 영화로 다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슬램덩크의 영광의 시대’, 챗GPT의 돌풍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 ‘동경·사랑·필요의 소비’를 통해 알아보는 현 시대 소비 트렌드, 소비자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블라인드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 최신 현황 및 사회·문화 트렌드를 소개하는 흥미로운 칼럼도 담았다.

웹진으로도 발행되는 ‘프로스뷰’ 8호는 ‘프로스포츠 정보광장’ 웹사이트, 인터넷 서점(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네이버 포스트 등을 통해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8호 책자를 받아보고 싶은 사람을 위해 3월 30일까지 배송 신청도 받는다. 편집국 이메일로 이름, 주소, 연락처 정보를 기재해 신청하면, 선착순 30명에게 프로스뷰 8호를 우편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원 기자  pres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