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축구 A대표
올림픽ㆍ아시안게임 대표팀 카타르 원정 명단 발표
강종훈 기자 | 2023.03.14 06:36
올림픽대표팀이 지난해 9월 우즈베키스탄과의 친선경기에서 조현택이 득점 후 환호하고 있다.(C)KFA

대한축구협회가 카타르 원정을 떠나는 파리 올림픽대표팀(22세 이하)과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24세 이하) 선수 명단을 13일 발표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은 23일부터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도하컵 U-22 친선대회’에 참가한다. 항저우 아시안게임대표팀도 함께 카타르 원정을 떠나 중동 팀과 연습경기 형식으로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를 예정이다. 두 팀은 20일 소집돼 곧바로 출국하고 29일 귀국한다.

도하컵에 출전하는 올림픽 대표팀은 22세 이하 선수들 25명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11월 UAE 원정 평가전 이후 4개월만의 소집이다. 고영준(포항스틸러스), 엄지성, 허율(이상 광주FC), 조현택(울산현대) 등 K리그에서 활약하는 젊은 선수들이 대거 발탁됐다. 이현주(바이에른 뮌헨), 박규현(디나모 드레스덴), 홍윤상(뉘른베르크, 이상 독일), 정상빈(그라스호퍼, 스위스)까지 유럽에서 뛰고 있는 선수 4명도 포함됐다. 그러나 주축 멤버인 양현준(강원FC)은 최근 K리그 경기에서 당한 부상으로 제외됐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에는 1999년과 2000년생 선수 25명이 선발됐다.

골키퍼 이광연(강원FC)을 비롯해 조영욱(김천상무), 엄원상(울산현대), 고재현(대구FC), 최준(부산아이파크) 등 2019년 U-20 월드컵 준우승 당시 주축 선수들이 다수 이름을 올렸다. 벨기에 리그의 홍현석(KAA 헨트)과 J리그에서 뛰는 오세훈(시미즈), 김태현(센다이), 장민규(마치다)가 해외파로 합류한다.

황선홍 감독은 “두 팀 모두 함께 훈련을 할 기회가 많지 않아 이번 A매치 기간을 활용해 평가전을 잡게 됐다. 좋은 능력을 갖고 있는 선수들인만큼 이번 원정에서 호흡을 맞추며 조직력을 끌어올릴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두 팀을 한꺼번에 소집하는 바람에 불가피하게 많은 선수들을 차출하게 됐다. K리그 구단 감독들께 미리 충분히 양해를 구하지 못해 죄송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 올림픽대표팀 도하컵 U-22 친선대회 참가 명단(25명) >

# GK

김정훈(전북현대), 백종범(FC서울), 조성빈(전남드래곤즈)

# DF

박규현(디나모 드레스덴), 변준수(대전하나시티즌), 서명관(부천FC), 이상혁, 장시영, 조현택(이상 울산현대), 이태석(FC서울), 조성권(김포FC), 황재원(대구FC)

# MF

고영준(포항스틸러스), 권혁규(부산아이파크), 박창환(서울이랜드), 백상훈(FC서울), 안재준(부천FC), 엄지성(광주FC), 이진용(대구FC), 이현주(바이에른뮌헨), 정상빈(그라스호퍼)

# FW

김신진(FC서울), 허율(광주FC), 홍시후(인천유나이티드), 홍윤상(뉘른베르그)

< 아시안게임대표팀 카타르 원정 참가 명단(25명) >

# GK

고동민(경남FC), 민성준(인천유나이티드), 이광연(강원FC)

# DF

김태현(베갈타 센다이), 이상민(성남FC), 이재익(서울이랜드), 임덕근(대전하나시티즌), 장민규(마치다 젤비아), 조진우(대구FC)

# MF

김봉수(제주유나이티드), 김태환(수원삼성), 박경민, 황태현(이상 서울이랜드), 어정원, 최준(이상 부산아이파크), 이수빈(전북현대), 정호연(광주FC), 홍현석(KKA 헨트)

# FW

고재현(대구FC), 엄원상(울산현대), 오세훈(시미즈 S펄스), 이호재(포항스틸러스), 조상준(경남FC), 조영욱(김천상무), 천성훈(인천유나이티드)

 

강종훈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