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축구 K리그
‘연승 신바람’ 대구FC, 수원FC 상대로 4연승 도전
강종훈 기자 | 2021.04.28 09:48
에드가. (C)대구FC

[스포츠타임스=강종훈 기자] 대구FC가 4연승에 도전한다. 

대구는 오는 5월 1일 오후 2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수원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1 13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대구는 광주FC와의 지난 원정경기에서 에드가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두며 3연승에 성공했다. K리그1 순위 6위(승점16점)로 올라서며 중위권 도약에 성공한 대구는 연승의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분위기가 좋다. 에드가는 3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며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중이다. 또한 공격수들과 수비수들의 호흡이 조화를 이루며 짜임새있는 경기 내용을 보이고 있다.

특히 대구 유스팀(신흥초-율원중-현풍고)을 모두 거친 미드필더 이진용은 수비진 앞에서 상대 선수를 육탄 방어하며 눈부신 활약을 보였다. 모든 선수들이 한 발 더 뛰면서 3경기 연속 클린시트라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반면 수원FC는 지난 라운드 서울과의 홈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에 동점골을 허용하며 눈 앞에서 승리를 놓쳤다. 리그 최하위(승점 10점)를 기록중인 수원FC에게 이번 라운드 승리는 절실하다.

결정적인 순간에 골을 터뜨리는 라스를 앞세우고 있다. 대구의 탄탄한 수비벽이 라스를 겨냥하고 있다.

지난 1라운드 개막전 홈경기에서 수원FC와 무승부를 기록한 대구는 이번 원정길을 잔뜩 벼르고 있다.

대구는 수원FC와의 통산전적에서 2승 4무 4패로 열세다. 하지만 최근 상승세를 탄 대구와 리그 최하위 수원FC의 경기결과를 쉽게 예측할 수 없다. 대구가 수원FC 원정에서 승리하며 4연승을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강종훈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존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