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야구 KBO
키움, 고척스카이돔에서 2021 스프링캠프...선수 32명 참가
정현규 기자 | 2021.01.28 13:38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키움히어로즈가 홈구장인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2021시즌을 대비한 스프링캠프를 시작한다.

홍원기 감독을 포함한 총 42명으로 구성 된 선수 및 코칭스태프는 2월 1일부터 3월 19일까지 47일간 고척스카이돔에서 훈련을 실시한다.

신인 선수 중에는 투수 장재영과 내야수 김휘집이 참가한다. 이 밖에 투수 김재웅, 김동혁, 박관진, 내야수 신준우, 이명기 등도 데뷔 처음으로 스프링캠프 명단에 들었다.

선수단의 집중력과 컨디션을 단기간에 끌어올리기위해 스프링캠프 초반 강도 높은 스케줄이 예정돼 있다. 훈련 첫날부터 2주 동안은 5일 훈련, 1일 휴식 스케줄로 진행하며, 이 기간 기본기 훈련과 체력 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2월 14일부터 3일 훈련, 1일 휴식 일정으로 바뀐다.

3월부터는 두산베어스와 LG트윈스, KT위즈, 한화이글스 등과 연습경기를 가진다. 연습경기 일정은 향후 변경 될 수 있다.

외국인 투수 에릭 요키시와 조쉬 스미스는 비자 발급 등 행정 절차를 마무리하고 입국한 뒤 2주간의 자가 격리를 마친 후 합류한다. 아직 영입 전인 외국인 타자도 같은 절차를 거친다.

퓨처스팀 선수단도 고척스카이돔에서 2021시즌을 준비한다. 퓨처스팀이 오전에 훈련을 하고, 1군은 오후 2시부터 훈련을 시작한다.

홍원기 감독은 “돔구장에서 훈련을 진행하지만 날씨가 춥기 때문에 부상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선수들 모두 캠프 기간 선의의 경쟁을 펼쳐 한 단계 발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캠프 기간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해 모두 목표한 바를 이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스프링캥프에는 선수 32명과 감독 및 코치 10명 등 총 42명이 참가한다.

< 2021 키움히어로즈 스프링캠프 참가자 명단 >

# 감독

홍원기

# 코칭스태프(9명)

김창현, 강병식, 오태근, 조재영, 오윤, 노병오, 박도현, 송신영, 알바로

# 투수(16명)

오주원, 최원태, 이승호, 한현희, 안우진, 조상우, 양 현, 김태훈, 김선기, 김재웅, 김성민 조영건, 윤정현, 김동혁, 박관진, 장재영

# 포수(3명)

이지영, 박동원, 김재현

# 내야수(8명)

박병호, 서건창, 김혜성, 김웅빈, 전병우, 신준우, 김휘집, 이명기

# 외야수(5명)

이용규, 허정협, 박준태, 이정후, 박주홍

선수단을 지휘할 홍원기 감독. (C)키움히어로즈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