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야구 아마야구
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 대만국제교류전 참가
정현규 기자 | 2018.12.12 17:34
사진=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 (C)유소년야구연맹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대한유소년야구연맹 대표팀이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대만 타이난에서 개최되는 한국-대만 국제교류전에 참가한다.

이번 국제교류전에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에서 전국에서 선발한  김진영(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상원초6)을 포함한 선수 49명으로 구성되며 초등학교와 중학교로 나뉘어 대만 지역 대표팀과 국제교류전을 갖는다.

2016년에 대만 타이난시와 야구 교류협력 지원에 관해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은 이번 교류전에서는 안순, 안경, 송학, 민성 등 23개 팀이 참가하여 교류전을 통해 실력을 겨루게 된다.

대표팀 정우양 감독(서울 노원구유소년야구단)은 “우리나라 유소년야구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우리 선수들이 대표팀의 자부심을 갖고 대만 유소년야구의 야구의 장점과 야구에 대한 열정을 이번 교류전을 통해 배웠으면 한다. 또한 야구 경기 이외에 대만 선수들의 학교 탐방 등을 통해 등 서로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있어 짧은 일정이지만 외국 선수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대표팀에 선발된 김강민(경기 화성중부유소년야구단/갈천초6)은 “선수로 중학교에 진학 예정인데 초등학교 마지막에 대표 선수로 뽑혀 기분이 좋고 대만 선수와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기대가 된다.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말했다.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존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