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농구 KBL
KB스타즈, 전용 숙소 ‘챔피언스 파크’ 개관
정현규 | 2015.10.28 11:51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KB스타즈 여자프로농구단(www.kbstars.co.kr)은 지난 26일 전용숙소인 ‘KB스타즈 챔피언스 파크준공 기념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KB스타즈 전 단장인 강문호 여신그룹 부행장과 김기환 현 단장을 비롯해 한국여자농구연맹 양원준 사무총장과 우리은행 유점승 단장, 국민은행 전 농구선수 모임인 KB OB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과 현판 제막식 등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 위치한 챔피언스 파크는 1963년 국민은행 여자농구단 창단 이래 첫 전용숙소다. 지난 2월 시공에 착수해 약 8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완공했다.

지하 1층과 지상 4층으로 구성된 신축 숙소는 11침실의 안락한 침실뿐만 아니라 수중 재활치료실과 전력분석실 등 최첨단 훈련 및 재활시스템을 갖춘 다기능 복합시설물이다.

또한 층마다 휴게 라운지와 야외 테라스, 옥상정원 등이 마련돼 있어 고된 훈련으로 지친 선수들에게 마음의 안정과 여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1층에 마련된 사료관은 KB스타즈가 그 간 들어올린 트로피와 구단의 연혁이 잘 정리돼 있다. 창단 반세기 역사의 발자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 날 개관식에 참석한 KB OB회 회원들은 본인의 선수시절 사진들을 찾아 보며 잠시 추억에 젖기도 했다.

KB스타즈 관계자는 그동안 훈련장과 숙소가 분리돼 있어 불필요한 이동시간이 소모되고, 훈련의 리듬이 끊겨 성과가 저하되는 측면이 있었다. 신축 숙소는 비효율성을 개선하고 선수단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V1을 향해 굵은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KB스타즈는 내달 1일 청주 홈 개막전을 시작으로 2015-2016시즌에 돌입한다.

정현규 기자 chkrab@thesporstimes.co.kr

[사진=챔피언스 파크, (C) KB스타즈]

정현규  chkrab@thespor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