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배구 V리그
[오피셜] 페퍼저축은행, 신임 감독에 장소연 SBS스포츠 해설위원
홍성욱 기자 | 2024.03.25 09:51
장소연 감독. [페퍼저축은행 제공]

페퍼저축은행이 장소연 SBS스포츠 해설위원을 감독으로 선임했다. 

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 배구단(구단주 장매튜)은 25일 장소연 신임감독을 공식 발표했다.

장소연 신임 감독은 현역 시절 미들 블로커로 맹활약한 독보적인 선수였다. 1993년부터 2016년까지 배구선수로 활동하면서 국가대표와 소속팀에서 주축 선수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1992년 실업 무대에 등장한 이후 지난 2016년까지 프로 무대에 몸 담았다. 리그 우승 경험과 베스트 미들 블로커 수상, 리그 MVP, 블로킹상, 공격상 등 화려한 개인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지막 소속팀인 도로공사에서는 플레잉 코치로 활약한 바 있다.

2016년 은퇴 후 현재까지 SBS스포츠에서 배구해설위원으로 8시즌 동안 배구 팬들에게 깊이 있는 해설로 사랑 받았다.

김동언 페퍼저축은행 단장은 “장소연 감독은 화려한 경력의 선수 생활과 다년간의 여자부 리그 해설위원으로서의 경험을 갖추고 있어 여자배구단과 선수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며 “강력한 리더십과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구단이 처한 상황을 돌파하고, 선수들을 하나로 묶어 원 팀으로 만들어갈 소통 능력이 뛰어난 적임자라는 판단 하에 심사 숙고 끝에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말했다.

이어 “비시즌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훈련을 통해 다가올 2024-2025 시즌에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며 “명문 팀으로 도약하기 위해 구단 차원에서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소연 감독은 “AI페퍼스의 신임감독으로 새로운 지도자의 길을 가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본에 충실한 배구를 통하여 AI페퍼스 변화와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AI페퍼스는 장소연 감독을 보좌할 수석코치로 이용희 코치를 선임했다. 이용희 수석코치는 세터 출신으로 국내 여자프로팀에서 10년 넘게 지도 경력을 쌓았다. 2012년 도로공사 코치를 시작으로 GS칼텍스에서는 2017년부터 7년간 수석코치를 역임했다. 국가대표팀 코치도 지냈다. 

페퍼저축은행은 장소연 감독과 이용희 수석코치 선임을 시작으로 새 시즌 준비에 본격 돌입한다. 

홍성욱 기자  mark@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