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축구 A대표
U-23 대표팀 1월 소집 명단 발표...정상빈ㆍ김민준ㆍ이태석 발탁
강종훈 기자 | 2022.01.04 14:34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이 U-23 아시안컵과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향해 새해 첫 닻을 올린다. 

대한축구협회는 U-23 대표팀이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서귀포에서 겨울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히고, 소집 명단도 4일 발표했다.

이번 훈련에는 선수 28명이 참가하며 전원 K리거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10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U-23 아시안컵 예선과 11월 경주 소집훈련에 참가했던 멤버 위주로 명단을 추렸다.

작년 K리그1에서 활약한 김태환(수원삼성), 김민준(울산), 고영준(포항), 이태석(FC서울)을 비롯해 박정인, 최준(이상 부산), 이지솔(대전) 등 K리그2의 영건들도 호출됐다. 부상으로 지난해 소집 명단에서 제외됐던 정상빈(수원삼성)과 FC서울의 수비 유망주 이한범은 황선홍호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황선홍 감독은 “6월 U-23 아시안컵까지 소집 기회가 많지 않아 이번 훈련을 통해 함께할 선수들의 대체적인 윤곽을 잡을 계획”이라며 “시즌을 준비해야 하는 동계 훈련기간임에도 선수 차출에 협조해 준 K리그 구단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기존 김정수 코치와 김일진 GK코치 외에 민동성 전 안산 그리너스 감독 대행을 코치로 추가 선임해 U-23 대표팀 코치진 구성을 완료했다.

U-23 대표팀은 6월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AFC U-23 아시안컵 2연패에 이어, 9월 항저우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서 3회 연속 금메달을 노리고 있다.

< U-23 대표팀 서귀포 훈련 멤버 >

# GK

이광연(강원), 김병엽(전남), 백종범(FC서울)

# DF

이지솔(대전), 이상민(아산), 조진우, 고재현(이상 대구), 이규혁(제주), 최준, 조위제(이상 부산), 김주성(김천), 김태환(수원삼성), 이한범, 이태석(이상 FC서울), 김륜성(포항)

# MF

김봉수(제주), 박정인(부산), 김대우(강원), 권혁규(김천), 이수빈, 고영준(이상, 포항), 이진용(대구)

# FW

김세윤(경남), 조상준(성남), 김민준(울산), 이호재(포항), 서진수(김천), 정상빈(수원삼성)

강종훈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존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