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야구 KBO
롯데, 27일 청조인 프로야구 단체관람 데이
정현규 기자 | 2019.06.26 10:24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롯데자이언츠는 오는 27일 열리는 KT와의 홈경기를 맞아 부산중-고등학교총동창회(회장 박장호)와 함께하는 ‘청조인 프로야구 단체관람’ Day를 개최한다.

부산중-고등학교총동창회의 모교인 부산고등학교는 1913년 구 부산공립중학교로 개교하여, 1950년 고등학교 설치법에 따라 부산고등학교로 설립인가를 낸 이래로 약 3만 3천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부산의 명문 학교이다. 

특히 롯데 자이언츠 양상문 감독과 손아섭 선수를 비롯해 KBO리그 내 여러 지도자 및 선수들을 배출한 야구 명문이기도 하다. 재학생 및 졸업생을 일컫는 청조(靑潮)인들은 이날 1천 3백여명이 사직야구장 3루쪽 좌석에서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자랑스런 동문들의 활약을 응원할 예정이다. 

또, 경기 전 시구행사에 미네르바 스쿨 합격자인 박정우(70회) 동문과 박장호(28회) 회장이 나서 승리를 기원하는 시구와 시타를 선보인다.

부산중-고등학교총동창회 박장호 회장은 “부산중-고등학교가 가진 역사만큼이나 다양한 세대의 청조인들이 사직야구장에서 부산을 상징하는 롯데자이언츠를 응원하며 함께 화합하고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롯데자이언츠와 지역 내 명문 학교 동문회가 사직야구장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사직 동문회’ 프로그램의 첫 시작으로 부산중-고등학교총동창회는 오는9월 3일 한 번 더 청조인 프로야구 단체관람 Day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존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