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배구 V리그
대한배구협회, '노진수ㆍ김철용' 남·여경기력향상위원장 선임
홍성욱 기자 | 2023.11.27 16:43
노진수 위원장(왼쪽)과 김철용 위원장. (C)대한배구협회

대한배구협회(회장 오한남)는 2023년 제12차 이사회를 열고 노진수 금호중학교 감독을 신임 남자경기력향상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여자경기력향상위원장은 김철용 추계초등학교·중앙여중·고 총감독이 재선임 됐다. 

신임 남자경기력향상위원장으로 선임된 노진수 금호중학교 감독은 1984년부터 1992년까지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했으며, 1992년 대통령배 배구선수권대회에서 상무 배구단을 우승으로 이끌며 소속팀과 국가대표팀 모두에서 에이스로 활약했다. 

은퇴 후 노진수 위원장은 2001년부터 2004년까지 LIG손해보험 배구단 감독을 역임했으며, 2014년에는 청소년남자대표팀을 이끌기도 했다. 협회는 안정적인 리시브를 바탕으로 다양한 공격 기술을 구사하며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최고의 선수로 불렸던 노진수 위원장이 풍부한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남자대표팀에게 방향성을 제시할 적임자로 판단했다.

여자경기력향상위원장으로 재선임된 김철용 감독은 과거 호남정유 배구단과 여자대표팀의 감독으로서, 강도 높은 체력훈련을 바탕으로 선수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팀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탁월한 역량을 보여준 바 있다. 세대교체 이후 부진에 빠진 여자대표팀을 재건하기 위해 협회는 김철용 위원장에게 다시 한번 중책을 맡겼다.

배구협회는 새로운 경기력향상위원장 선임 절차에 돌입한 이후 젊고 참신한 인재들을 다각도로 검토했고, 일부 인사들의 의사를 타진했지만 연이어 고사하면서 인선의 폭을 넓혔다. 또한 새로 선임될 국가대표 감독 및 프로구단 감독과의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도 베테랑 위원장이 적임자라는 의견도 반영했다. 

대한배구협회는 새로 선임된 경기력향상위원장과 함께 국가대표팀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이끌 경기력향상위원회를 조만간 구성하고, 대표팀 감독 선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홍성욱 기자  mark@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