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배구 V리그
[오피셜] FA 나경복, 보수 8억 원에 KB손해보험 이적...24일 군 입대
홍성욱 기자 | 2023.04.13 15:40
나경복. (C)KB손해보험

FA(프리에이전트) 나경복이 군 입대를 앞두고 KB손해보험 유니폼을 입는다. 

KB손해보험 스타즈는 13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본사 사옥에서 나경복과 보수 8억 원(연봉 6억 원, 옵션 2억 원)에 FA계약을 체결했다.

나경복은 2015-2016시즌 신인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로 우리카드에 입단해 그해 신인상을 수상했다. 2019-2020시즌에는 MVP에 선정됐으며, V-리그 '베스트 7'에도 2회 선정된 바 있다. 국가대표 아웃사이드히터다.

KB손해보험 후인정 감독은 "나경복은 공격 뿐아니라 공-수 전 부분에서 탁월한 능력을 겸비했고, 아포짓 스파이커 포지션도 훌륭히 소화해 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선수로 팀 전술을 다양화 할 수 있고 특히 공격력에서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나경복은 "우리카드 배구단에서 프로생활을 시작해 그 동안 구단에서 베풀어주신 많은 배려에 감사드린다. 정들었던 팀을 떠나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지만 나 자신에 대한 변화와 도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이적을 결심했다”고 말하며, “그동안 저에게 많은 응원과 사랑을 주신 우리카드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군복무 기간 몸 관리 잘해서 KB스타즈 배구단에서 더욱 프로답게 한단계 더 성장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팬들에게 소감을 전했다.

나경복은 오는 4월 24일 군복무를 시작해 2024년 10월 23일 V리그로 복귀할 예정이다

홍성욱 기자  mark@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