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배구 V리그
페퍼저축은행, 배구단 장학금 2억 5천만 원 연고지인 호남지역 대학생 100명에 전달
정현규 기자 | 2023.03.16 14:57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과 수여식에 나선 배구단 김동언 단장(오른쪽). (C)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이 배구단 연고지인 호남 지역 대학 재학생 100명에게 ‘제3회 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 희망 장학금’ 2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14일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가 열린 광주광역시 페퍼스타디움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페퍼저축은행 희망 장학금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호남 지역 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학업 장려 장학금이다. 페퍼저축은행은 2021년부터 3회째 희망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지원자들의 경제 상황과 장학금 활용계획이 담긴 지원서 및 경제상황 증빙서류 등을 바탕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거쳐 총 100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1인당 250만 원씩 총 2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호남지역 대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라도 희망을 잃지 않기를 항상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퍼저축은행은 이날 홈경기 관중 입장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 유소년 배구발전을 위해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