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축구 K리그
K리그 ‘축구산업 아카데미’ 17기, 4일부터 모집 시작
강종훈 기자 | 2022.02.04 16:31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스포츠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축구산업 아카데미' 17기생을 모집한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연맹이 지난 2013년 프로스포츠단체 중 처음으로 설립한 스포츠산업 교육과정으로, 1기부터 16기까지 총 53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현재까지 수료생 중 약 30%의 인원이 연맹, K리그 각 구단, 해외 축구 클럽, 대한축구협회, 스포츠 미디어, 기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17기 과정은 2월 26일에 개강하여 6월 11일까지 15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K리그 구단들의 홈경기 운영 방법, ▲K리그 중계시장의 이해, ▲해외 축구리그 소개, ▲K리그 유소년 육성 시스템 이해, ▲아마추어 축구시장 분석, ▲축구산업 종사자와 함께하는 ‘커리어 데이’ 등 축구산업 관련 강의를 수강하고 경기장 현장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축구산업 내 커리어를 희망하는 대학 및 대학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스포츠산업 진입을 희망하는 타 분야 종사자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7기 모집은 2월 4일부터 시작되며, 지원 방법은 지정양식 이력서와 K리그 또는 축구산업 활성화 관련 자유 주제를 담은 발전전략제안서를 2월 13일 17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이번 달 18일 개별안내되며 수강료는 30만 원이다. 세부 지원 방법, 합격자 발표 등 모집과 관련한 안내 사항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강종훈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