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축구 A대표
황선홍호, U-23 아시안컵 예선 참가 선수 명단 발표
강종훈 기자 | 2021.10.04 17:14
황선홍 감독. (C)KFA

대한축구협회가 오는 25일부터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에 참가할 남자 U-23세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소집 명단에는 지난 1차에 소집된 35명의 선수 중 이광연(강원), 강윤구(울산) 등 19명의 선수가 다시 부름을 받았으며 2019 FIFA U-19 월드컵 준우승의 주역 최준(부산)을 비롯해 조진우(대구), 고재현(서울이랜드), 박정인(부산) 등이 새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도자로는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나서는 황선홍 감독은 “U-23세 대표팀이 궁극적으로 달성해야 하는 최종 목표는 이미 정해져 있다”면서 “이번 예선대회의 참가는 내년 아시안게임과 2023년 파리 올림픽으로 가는 과정으로 초석을 잘 깔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황선홍 호는 예선 H조에 배정돼 25일 필리핀, 28일 동티모르, 31일 싱가포르와 차례로 맞붙는다. 전체 11개조로 나뉘어 치러지는 예선에서 각 조 1위와 2위 팀 중 상위 4개 팀이 내년 6월 우즈베키스탄에서 개최되는 2022 AFC U-23 아시안컵 본선에 출전한다. U-23 대표팀은 11일 파주 NFC에서 소집되며 20일 개최지인 싱가포르로 출국할 예정이다.

[ AFC U-23 아시안컵 참가선수 명단 (총 23명) ] 

# GK

이성주(수원), 이광연(강원FC), 이윤오(대구FC) 

# DF

이상민, 이규혁(이상 충남아산), 조진우(대구FC), 김주성(김천상무), 박진성(전북), 최준(부산), 임덕근(대전하나), 조위제(용인대)

# MF

권혁규, 서진수(이상 김천상무), 고재현(서울이랜드), 구본철(인천), 강윤구(울산), 김세윤(대전하나) 

# FW

최건주(안산), 조상준(수원FC), 박정인(부산), 이동률(제주), 김찬(충남아산), 오현규(김천상무)

 

강종훈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