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축구 K리그
'화끈한 골 잔치 기대감' 안양과 부산이 「K리그2」 24라운드에서 만난다
강종훈 기자 | 2021.08.06 20:09
안양 김경중. (C)프로축구연맹

다득점 경기가 예상되는 ‘안양’과 ‘부산’의 맞대결, 자가격리를 마치고 19일 만에 리그로 복귀한 ‘서울 이랜드’, 3경기 연속 무실점 행진을 펼치고 있는 김천의 수문장 ‘구성윤’ 등 ’하나원큐 K리그2 2021‘ 24라운드에서 주목할만한 매치, 팀, 선수를 알아본다.

▲ 매치 오브 라운드 - 경기당 득점 1, 2위 팀들의 만남 ’안양‘ vs ’부산‘

부산은 현재 K리그2에서 가장 많은 경기당 1.45골을 기록 중이고, 안양이 1.36골로 부산의 뒤를 잇고 있다. 양 팀은 서로 간의 지난 맞대결에서도 화끈한 골 잔치를 선보였다. 올 시즌 6라운드에서 처음 만난 두 팀은 3골을 주고받으며 안양이 2-1로 승리했다. 17라운드 두 번째 맞대결은 모두 9골이 터지며 K리그2 통산 양 팀 합계 최다 골 기록과 동률을 이뤘고, 경기 결과는 안양이 5-4로 승점 3점을 챙겼다. 

안양은 13라운드부터 20라운드까지 8경기 연속 무패(4승 4무) 행진을 이어갔으나, 이후 대전과 경남에 연달아 패하며 연패의 늪에 빠져있어 이번 경기에서 반등이 필요하다. 부산 역시 지난 5경기에서 단 1승만을 거둔 상태라 승리가 절실하다. 부산에게 희소식은 한 달간 득점 없이 침묵하던 공격수 안병준이 지난 경기 득점에 성공한 것이다. 안양과 부산이 올 시즌 세 번째 맞대결에서도 다득점 경기를 펼칠지 7일 오후 8시부터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팀 오브 라운드 - 19일 만에 리그 경기를 갖는 ’서울 이랜드‘

서울 이랜드는 지난달 21일 선수단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선수단 전원이 2주간 자가격리를 했다. 이후 서울 이랜드는 추가 확진자 없이 자가격리를 마쳤고 이번 24라운드부터 그라운드로 돌아온다. 오랜 기다림 끝에 맞이하는 실전인 만큼 팬들의 기대가 높다. 

서울 이랜드는 지난 추가 등록 기간에 2019 폴란드 U20 월드컵 준우승 핵심 수비수 이재익, 일본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유키, ‘스피드 레이서’ 김인성 등을 영입하며 이적시장을 주도했다. 이재익은 합류 직후 두 경기 연속 선발로 출장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고, 유키 역시 21라운드 김천전에서 K리그2 무대를 밟았다. 여기에 ‘스피드 레이서’ 김인성이 이번 라운드 서울 이랜드 데뷔전을 치를 전망이다. 여기에 올림픽 일정을 마치고 팀에 복귀한 수비수 이상민도 가세한다. 서울 이랜드의 이번 라운드 상대는 충남아산으로, 올 시즌 두 번의 맞대결에서 1무 1패로 부진했다. 새롭게 합류한 선수들이 어떤 조화를 만들어낼지 이랜드의 19일만의 실전은 7일 오후 8시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 플레이어 오브 라운드 - 3경기 연속 클린시트 ’구성윤(김천)’

구성윤은 부상 복귀 후 치른 세 경기에서 단 한 골도 내주지 않았다. 정승현, 심상민, 김용환 등 김천의 든든한 수비진도 무실점 경기에 한몫했지만, 골키퍼 구성윤은 해당 세 경기에서 유효슈팅 12개를 막아내고, 캐칭 8회, 펀칭 4회 등을 기록하며 김천의 골문을 틀어막았다. 이에 힘입어 구상윤은 K리그 23라운드 다이내믹 포인트에서 5,822점으로 2위에 올랐다. 구성윤의 기록을 올 시즌으로 범위를 넓혀보면 7경기에서 실점은 단 2골이었고 클린시트는 다섯 번 있었다.

한편 김천은 8일 오후 8시 경남을 김천종합운동장으로 불러들인다. 김천은 올 시즌 경남과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실점했다. 세 번째 맞대결에서는 구성윤이 골문을 지킨다. 김천의 수문장 구성윤은 경남을 상대로 클린시트 기록을 이어나가는 것은 물론 팀의 3연승에 기여하겠다는 각오다.

< 하나원큐 K리그2 2021 24라운드 경기일정 >

- 서울E : 충남아산 (8월 7일(토) 20시 잠실종합운동장. GOLF&PBA)

- 안양 : 부산 (8월 7일(토) 20시 안양종합운동장, 생활체육TV)

- 김천 : 경남 (8월 8일(일) 20시 김천종합운동장, 생활체육TV)

- 전남 : 대전 (8월 8일(일) 20시 광양전용구장, IB SPORTS)

- 부천 : 안산 (8월 8일(일) 20시 부천종합운동장)

강종훈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