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축구 A대표
김학범호, 6월 2차 소집 명단 발표...최종 명단은 30일 발표 예정
강종훈 기자 | 2021.06.16 18:00
김학범 감독(왼쪽). (C)KFA

[스포츠타임스=강종훈 기자] 대한축구협회(KFA)는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도쿄 올림픽 대표팀의 6월 2차 소집 명단을 16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총 23명이 오는 22일 파주NFC로 소집된다. 와일드카드(24세 초과 선수)를 포함한 22명(예비 4명 포함) 명단은 오는 30일 발표될 예정이다.

김학범 감독은 지난 제주 소집 훈련과 이 기간 치러진 가나와의 두 차례 평가전을 통해 1차로 선수를 가려냈다. 제주 소집 훈련에 참가한 30명 중 21명이 선택을 받았다.

여기에 더해 월드컵 예선을 치르는 A대표팀에 차출돼 제주 소집 훈련에 빠졌던 송민규(포항스틸러스), 지난 3월 경주 소집 훈련에 참가했던 김대원(강원FC)이 합류했다. 울산현대 소속인 이동경과 원두재는 A대표팀 일정을 마친 뒤 곧바로 올림픽 대표팀에 합류해 15일 가나와의 2차전에 교체로 나섰다.

김 감독은 소집 훈련 초반에 선수들의 컨디션을 마지막으로 점검한 뒤 최종 명단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후 대표팀은 7월 중순경 국내 평가전을 계획하고 있다. 이후 7월 17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 올림픽대표팀 2차 소집 명단(총 23명) >

# GK

송범근(전북현대), 안준수(부산아이파크), 안찬기(수원삼성)

# DF

강윤성(제주유나이티드), 김진야(FC서울), 이유현(전북현대), 설영우(울산현대), 이상민(서울이랜드), 정태욱, 김재우(이상 대구FC), 이지솔(대전하나시티즌)

# MF

김동현(강원FC), 원두재, 이동경(이상 울산현대), 정승원(대구FC), 김진규(부산아이파크), 이강인(발렌시아CF)

# FW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 송민규(포항스틸러스), 김대원(강원FC), 이동준(울산현대), 엄원상(광주FC), 조영욱(FC서울)

강종훈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