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야구 KBO
키움히어로즈, 2021 신인 계약 완료...김휘집 1억 원
정현규 기자 | 2020.10.23 22:37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키움히어로즈는 2021 신인 지명 선수와 입단 계약을 완료했다.

2차 1번으로 지명된 김휘집(내야수/신일고)은 1억 원에 계약했다. 181cm, 86kg의 신체조건의 김휘집은 뛰어난 타격 매커니즘을 바탕으로 우수한 장타력과 안정적인 수비능력을 가졌다.

계약을 마친 김휘집은 “좋은 조건에 계약을 체결해준 구단에 감사드린다. 항상 배운다는 자세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해 팀에 도움 되는 선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번 김준형(투수/성남고)과는 8천만 원, 3번 김성진(투수/계명대)과는 7천만 원에 각각 계약했다. 김준형은 유연함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투구밸런스가 장점이다. 김성진은 제구력과 경기운영능력이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다.

4번 이주형(외야수/야탑고)과는 6천만 원, 5번 김시앙(포수/광주동성고)과 6번 김현우(외야수/개성고)와는 5천만 원에 각각 계약했다. 7번 양경식(내야수/제물포고)은 4천만 원, 8번 정연제(투수/한일장신대)와 9번 이재홍(내야수/고려대)은 3천만 원에 각각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

10번으로 지명된 장민호(투수/배재고)는 입단하지 않고 대학 진학을 결정했다.

한편 2021 1차 지명 장재영(투수/덕수고)과는 지난 7일 구단 역대 신인 계약금 중 최고액인 9억 원에 계약을 마쳤다.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존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