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해외축구 해외축구
'역전골에 극장골까지' 손흥민, EPL 통산 50호골 고지...토트넘은 아스톤빌라에 3:2 극적인 승리
강종훈 기자 | 2020.02.17 09:05
손흥민. (C)스포츠타임스DB

[스포츠타임스=강종훈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역전골과 극장골까지 성공시키며 다시 한 번 반짝반짝 빛났다. 

손흥민은 16일(한국시간) 영국 버밍엄 빌라 파크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아스톤빌라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결정적인 두 골을 폭발시켰다. 

손흥민은 1-1 동점이던 전반 추가시간 페널티킥 키커로 나섰다. 베르바인이 오른쪽에서 골지역으로 돌파해 들어가다 상대 수비수 파울로 얻은 페널티킥을 차게 된 것. 손흥민의 킥은 상대 골키퍼 레이나에 막혔다. 하지만 손흥민은 이후 동작에서 민첩했다. 골문으로 돌진해 키퍼에 맞고 굴절된 공을 왼발로 터치해 골을 만들었다. 토트넘은 2-1로 리드하며 전반을 마무리 했다.

아스톤빌라가 후반 8분 동점골을 성공시키며 스코어는 다시 2-2가 됐다. 경기는 이대로 마무리되는 듯 했다. 하지만 후반 추가시간 다시 한 번 손흥민 타임이 돌아왔다. 후반 48분 손흥민은 상대 수비수들의 실수로 공이 흐르자 문전으로 쇄도한 뒤, 골키퍼 오른쪽을 공략해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이번에는 오른발이었다. 토트넘은 3-2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이 골로 손흥민은 5경기 연속골에 성공했다. EPL 3경기와 FA컵 2경기까지 나서는 경기마다 골맛을 본 것. 또한 EPL 통산 50골 고지에도 올라섰다. 

손흥민의 맹활약 속에 토트넘은 11승 7무 8패 승점 40점으로 셰필드유나이티드(승점 39점)을 제치고 6위에서 5위로 올라섰다. 

강종훈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