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야구 KBO
SK, 연고지역 고교 대상 교육 실시
정현규 기자 | 2019.12.09 14:14
사진=SK와이번스 제공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SK와이번스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강화 SK퓨처스파크에서 연고지역 고교 9개교 내년 졸업예정 선수 106명과 코칭스태프 16명, 총 122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2016년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연고지역의 아마야구 발전과 선수들의 기술 및 정신적 동기부여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스포츠 선수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윤리교육 및 부정방지교육을 시작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의 중요성과 투수, 포수, 타격, 주루, 수비 등 파트별 기술 아카데미 교육까지 함께 진행됐다.

첫 날인 7일 오전에는 승부조작 및 부정방지 교육과 상인천중-인천고를 졸업하고 SK에 입단한 연고지역 출신 백승건 선수가 ‘프로의 세계 및 경험’을 주제로 후배 선수들에게 강의를 했다. 오후에는 SK와이번스 김상용 트레이닝 코치의 지도 하에 웨이트 트레이닝의 중요성을 배우고 직접 체험했으며 스피드 향상 훈련과 재활 프로그램의 교육 등도 함께 진행됐다.

둘째 날인 8일에는 SK 코칭스태프의 지도하에 기술 아카데미가 이루어졌다. 오전에는 조동화 작전∙주루코치의 주루 아카데미, 손지환 코치의 수비 아카데미, 김필중 코치의 포수 아카데미가 진행되었으며, 점심식사 후 오후에는 김경태 코치의 투수 아카데미, 백재호 코치의 타격 아카데미가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제물포고 김건우 선수는 ”코치님들이 파트별로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야구를 하며 멘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되며 특히, 고3병 이야기가 마음에 와 닿았다”고 교육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스카우트팀 조영민 그룹장은 “당구단 지적 자산 기부를 통해 연고지역 미래양성에 기여하고자 매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 선수들이 짧게 나마 프로선수 체험을 하며 프로 입단을 향한 그들의 꿈에 동기부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존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