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축구 K리그
프로축구연맹, VAR의 원칙과 절차를 쉽게 설명한 영상 배포
강종훈 기자 | 2019.07.17 11:32

[스포츠타임스=강종훈 기자] 궁금증 하나 “왜 축구에서는 감독이나 코치가 비디오판독을 요청할 수 없을까?”

궁금증 둘 “주심이 종료 휘슬을 이미 불었는데 VAR이 명백한 오심을 발견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많은 축구팬들이 VAR(Video Assistant Referee, 비디오판독)에 대해 갖고 있던 의문들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VAR 홍보 영상이 나왔다.

지난 2017년 7월부터 3년째 VAR을 시행해오고 있는 K리그가 팬들과 관계자들을 위해 제작한 영상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7일 VAR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운영원칙, 실제 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동영상 ‘VAR의 모든 것(VAR’s A to Z)’을 K리그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네이버TV와 카카오TV 등을 통해 배포했다. VAR에 대해 궁금증을 갖는 많은 팬들과 관계자들이 영상을 통해 쉽게 VAR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다. 

K리그의 VAR은 올해로써 도입 3년차를 맞았다. 2018 러시아 월드컵과 2019 폴란드 U-20 월드컵 등 여러 국제대회들을 거치면서 VAR에 대한 팬들의 이해도도 상당히 높아졌다. 하지만 VAR 운영 절차의 세부적인 사항들에 대해서는 축구 관계자들조차도 여전히 이해가 부족한 부분이 있었고,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한 경우도 있었다. 

이에 연맹은 ▲VAR의 기본 개념, ▲VAR의 원칙과 절차, ▲VAR이 적용된 실제 K리그 경기장면 분석, ▲자주 제기되는 질문에 대한 답변 등을 담은 홍보 영상 ‘VAR의 모든 것(VAR’s A to Z)’을 제작, 배포했다. ‘모션그래픽’ 방식을 사용하여 약 20분 간의 설명이 전혀 지루하지 않게 느껴진다. 

영상은 K리그 공식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종훈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존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