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농구 WKBL
2018 WKBL 학교 스포츠클럽 리그전 17일 개최
정현규 기자 | 2018.11.08 15:53
사진=WKBL 제공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이 오는 17일 서울시 도봉구에 위치한 덕성여자대학교 체육관에서 ‘2018 WKBL 학교 스포츠클럽 리그전’을 개최한다.

WKBL은 지난 7월 ‘2018 WKBL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사업 지원 대상 학교 선정을 위한 신청 접수를 받았다. 현재 초등학교 21개교, 중학교 9개교 등 총 30개의 학교가 선정되어 여자농구 은퇴선수 및 전문 지도자들이 농구 강사로 나서며, 유니폼, 농구공 등의 물품을 지원 받고 있다.

‘2018 WKBL 학교 스포츠클럽 리그전’은 초등학교 16개 팀, 중등부 8개 팀 등 총 24개 팀들이 참가하여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으로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에는 WKBL을 빛낸 ‘GREAT 12’로 선정된 유영주, 김지윤을 비롯하여 KBS N 스포츠 해설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은혜 등 여자농구 은퇴선수들이 지도자로 참가하여 눈길을 끈다.

초등부와 중등부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되며, 각 부문별 우승, 준우승 팀에게는 트로피가 주어진다.

본 대회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KBL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오는 12일 까지 제출하면 된다.

WKBL 관계자는 “여학생 스포츠클럽의 활성화와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학교 스포츠클럽 리그전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문화를 만들고 엘리트 선수 발굴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농구를 통한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에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존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