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농구 KBL
'김재현ㆍ양준석ㆍ조민근' 김현준 농구장학금 수상자 선정
정현규 기자 | 2018.02.02 09:03
지난 2015년 김현준 농구 장학금 수상자. (C)삼성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서울삼성썬더스농구단이 '제18회 김현준 농구장학금' 수상자로 김재현(광신정산 1년), 양준석(무룡고 1년), 조민근(광신중 3년) 등 3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수상자는 각각 34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패를 받는다. 장학금 전달식은 11일 삼성과 LG와의 경기 중 하프타임에 故김현준 코치의 차녀인 김재희씨와 함께 한다.

김재현, 양준석, 조민근 학생은 시상식 전날 2월 10일 오전에 아디다스 매장을 방문하여 물품을 지원받고 오후에는 삼성트레이닝센터를 방문하여 체격 측정 후 트레이너와의 미팅, 썬더스 선수단 훈련 동행, 선수들과의 저녁식사 시간을 갖는다. 11일에는 청병원에서 건강검진 및 주치의와의 미팅 시간을 갖고 LG전 경기 하프타임에 제18회 김현준 농구장학금 전달식을 참석한다.

'김현준 농구 장학금'은 한국농구 발전을 선도한 고인을 기리며 장래가 촉망되는 농구 유망주를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이 18회째이며 지난 2000년부터 팀 승리 당 일정금액을 적립하여 59명에게 총 1억 2,51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2011년 11회 장학금부터 선정대상자를 기존 서울 연고지역 내에서 전국으로 확대하여 적용하였으며 지도자의 추천과 2017년 각종 대회기록을 토대로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한편, 역대 수상자 중 KBL에서 활약한 선수는 삼성의 이관희, 임동섭, 이동엽, 천기범을 비롯해 제 1회 수상자 양희종(안양 KGC)을 시작으로 박찬희(인천 전자랜드), 이승현(고양 오리온), 최준용(서울 SK), 송교창(전주 KCC), 양홍석(부산 KT) 등 총 29명이다.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