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농구 KBL
오리온, 연고지 고양시 초중고에 농구 골대 기증하는 '와우스쿨' 열어
정현규 기자 | 2017.08.30 16:47
사진=오리온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고양 오리온은 지난 28일과 30일 고양시 내 초·중·고등학교에 농구 골대 및 운동용품을 기증하는 ‘2017 오리온 와우스쿨’ 행사를 개최했다.

연고지 내 농구붐 조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된 와우스쿨은 지난 시즌 진행한 ‘오리온스 출첵 이벤트’를 통해 경기장에 가장 많이 방문한 학교를 선정해 농구 골대 및 농구 용품을 기증하는 행사다.

오리온은 2013년부터 매년 초·중·고 1개교씩을 선정하고 선수단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농구클리닉도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장촌초등학교와 대화중학교, 가좌고등학교가 선정됐다. 문태종, 최진수, 허일영 등 오리온 선수단 전원은 28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3개교를 방문해 약 500여명의 학생들을 만나 농구골대 기증식, 농구클리닉, 오리온 선물세트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선수들은 드리블과 슛, 덩크 등 농구 시범을 보이고, 구체적인 동작들을 직접 알려주는 등 학생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클리닉이 끝난 후에는 선수와 학생이 팀을 이뤄 슈팅게임을 벌이고, 1대1 대결을 펼치는 등 함께 땀 흘리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이와 함께, 30일에는 지난 시즌 어린이 회원 중 70% 이상 출석률을 기록하고, 회원 미션북의 미션을 모두 달성한 ‘우수 어린이 회원’을 고양체육관으로 초청해 선수단 전원과 함께하는 ‘농구클리닉’ 행사도 진행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유청소년 농구팬들이 늘어나고, 지역내 농구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길 바란다”며 “고양시의 대표 프로 스포츠단으로서 더욱 다양한 지역 연고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규 기자  sport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