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농구 KBL
KBL, ‘팬과 함께하는’ 올스타전 일정 확정
김가을 기자 | 2016.01.06 13:22
2014-2015시즌 올스타 팬 데이에서 모비스 양동근이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C) KBL

[스포츠타임스=김가을 기자] KBL은 오는 10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는 2015-2016 KCC 프로농구 올스타전과 9일 진행하는 ‘올스타 Fan’s Day’ 일정을 최종 확정했다.

10일 올스타전 당일에는 ‘연예인 농구팀’과 구단 유소년 클럽 대표로 구성된 ‘유소년 올스타’의 오프닝 경기가 펼쳐진다. 연예인 농구팀에는 가수 박진영과 정진운과 배우 서지석과 여욱환 등 실력파 연예인들이 참가한다.

애국가는 실력파 여가수 ‘에일리’가 제창하며 오프닝 무대로는 101명의 걸그룹 연습생으로 구성된 Mnet 프로듀스 101의 연합 공연이 준비돼 있다. 하프타임에는 5인조 걸그룹 ‘레드벨벳’이 흥을 돋을 예정이다. 올 시즌 선발된 각 구단 신인선수들의 합동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올스타전의 백미로 꼽히는 ‘게토레이 3점슛 콘테스트’와 ‘정관장 덩크 콘테스트’가 개최된다.

‘게토레이 3점슛 콘테스트’에는 총 10명이 참가한다. 제한시간 40초 내 한 구역에서 5번씩 총 3구역에서 시도하는 방식으로 상위 4명이 결선에 진출한다. 결승은 60초 내 한 구역에서 5번씩, 총 5구역에서 3점슛을 시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국내선수와 외국선수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는 ‘정관장 덩크 콘테스트’는 국내선수 4명과 외국선수 6명 등 총 10명이 참가한다. 1, 2라운드 각각 제한시간 40초 내에 자유롭게 덩크를 시도하여 최고 점수를 받은 선수들이 결선에 진출한다.

결선도 같은 방식으로 1, 2라운드 각각 제한시간 60초 내에 횟수 제한 없이 덩크 슛을 시도하며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선수가 우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KBL은 올스타전을 맞아 선수와 팬들이 함께 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올스타전 하루 전인 9일 오후 2시부터 ‘올스타 Fan’s Day’ 를 개최해 올스타전에 나서는 24명의 선수들이 공개 연습을 갖는다.

공개 연습 이후 진행하는 올스타 팬 미팅에서는 올스타 선수들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과 올스타 선수들이 준비한 애장품 경매, 팬 사인회를 진행한다.

오후 7시에는 올스타 베스트 5에 선정된 선수 10명이 삼성동 코엑스 몰 라이브 플라자로 자리를 옮겨 올스타전 홍보에 나선다. 올스타 Fan’s Day 행사는 프로농구에 관심이 있는 팬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올스타전 경기 시작 전과 경기 종료 후, 올스타 셔틀버스를 운행해 종합운동장역에서 잠실실내체육관까지 올스타 선수들이 경기장을 찾은 팬들과 함께 이동하는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관중 전원에게는 게토레이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디다스 농구화와 엘리시안 숙박권, 아이키커 홍삼음료, 도미노 피자 등 팬들과 함께하는 올스타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와 경품을 준비했다.

2015-2016 KCC 프로농구 올스타전은 KBS 1TV를 통해 생중계로 방영되며, 입장권은 티켓링크(tickertlink.co.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김가을 기자  spec2@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가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