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농구 해외농구
아디다스, 2016 NBA 올스타 유니폼 공개
정현규 기자 | 2015.12.10 09:52

[스포츠타임스=정현규 기자] 미국프로농구(NBA)의 공식 후원사 아디다스(www.adidas.com)는 2016년 2월 14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65회 NBA 올스타전에서 선수들이 착용할 ‘올스타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NBA 역사상 최초로 캐나다 지역에서 올스타전이 개최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캐나다 국가를 상징하는 토착요소와 도시, 역사와 문화를 담아냈다.

붉은 색과 흰색이 어우러진 서부 지역과 흰색과 파란색이 어우러진 동부 지역의 올스타 유니폼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에 캐나다를 상징하는 단풍나무 잎을 조화롭게 적용했다.

특히 유니폼 뒷면에 별 모양의 NBA 로고와 단풍나무 잎을 형상화한 패치, 캐나다 대표 상징물인 CN타워(Canadian National Tower)를 포함한 토론토의 스카이라인을 적용했다.

유니폼 하의 별 무늬 안에는 토론토 랩터스 구단의 상징인 발톱(Claw) 다자인을 표현했다. 또한 유니폼의 글씨체에는 1946년 11월 1일 토론토에서 열린 NBA 첫 경기(토론토 허스키스 vs 뉴욕 닉스)에 경의를 표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선수 개개인에게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다양한 웜업(warm-ups) 의류도 공개했다. 회색의 플리스 재킷에는 선수별 올스타전 출전 횟수를 나타내는 별 모양 패치와 기아(Kia) NBA MVP, 올해의 NBA 루키, 올스타전 MVP 등 수상 기록에 따른 독특한 맞춤 패치도 적용된다.

크리스 그란치오(Chris Grancio) 아디다스 글로벌 농구 총괄 이사는 “미국 밖에서 펼쳐지는 최초의 NBA 올스타 게임이다. NBA의 첫 경기 개최지인 토론토 시의 농구역사와 문화, 유행을 담아 낸 만큼 모두가 만족할 만한 유니폼으로 기억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유니폼은 2016년 1월 25일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디다스 농구 용품 취급점과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http://shop.adidas.co.kr) 및 아디다스 공식 모바일 스토어(m.adidas.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NBA 올스타전 동부 유니폼과 서부 유니폼, (C) 아디다스]

정현규 기자  chkrab@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