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축구 K리그
축구산업 아카데미 4기, 스포츠 산업과 마케팅 수업
강종훈 | 2015.09.07 10:43


[스포츠타임스=강종훈 기자] 축구행정가 양성을 위한 축구산업 아카데미(Football Industry Academy)’ 43주차 강의가 지난 5일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스포츠 행정 발전에 기여할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13년 프로 스포츠 단체로는 처음으로 축구산업 아카데미를 설립했다. 스포츠와 축구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꾸려 K리그 발전을 주도할 프로축구 전문 행정가를 직접 길러내고 있다.

3주차 강의에서는 스포츠산업과 축구산업(김의진 교수, 국민대) 스포츠마케팅과 사례, 그리고 스포츠 팬(홍재민 차장, 포포투) 왜 미디어인가?(박문성 해설위원) 등의 강의를 수강하며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의진 교수는 스포츠의 역할과 산업에 대해 이야기하며, 다가오는 미래의 일상에서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강조했다. 또한 K리그가 발전해 국민들의 삶 속으로 파고들어갈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이야기했다.

홍재민 차장은 스포츠마케팅의 다양한 전략들과 사례를 설명하며 팬들과의 소통의 중요성과 영향에 대해서 역설했다. 박문성 해설위원은 현대 사회 특히 스포츠와 관련한 미디어의 개념과 변화에 대해서 다양한 사례와 함께 이야기했다.

 

4기 수강생은 지난달 22일부터 1212일까지 매주 토요일(명절 연휴 제외) 15주 동안 총 100시간에 걸쳐 스포츠 산업과 마케팅과 국제 업무를 비롯한 축구 관련 모든 분야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1K리그 현장 교육을 통해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다음 기수인 5기는 2016년도 3월 수강생을 모집해 개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강의 내용은 K리그 홈페이지(www.kleague.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종훈 기자 kudos@thesportstimes.co.kr

 


[
사진=축구산업 아카데미 4, (C)한국프로축구연맹]

강종훈  kudos@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종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존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