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농구 KBL
FA 변연하, KB스타즈와 2년 재계약
홍성욱 | 2015.04.14 07:37


[스포츠타임스=홍성욱 기자] 변연하가 KB스타즈 유니폼을 2년 더 입는다.

2014-2015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 된 변연하는 13일 부산에서 원소속구단인 KB스타즈와 계약에 합의했다.

계약 기간은 2년이며 금액은 지난해 연봉(2억원)과 비슷한 수준이다. 변연하는 챔피언결정전이 끝난 뒤 가진 납회 때 이미 KB스타즈와 재계약에 대한 교감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계약서에 사인한 변연하는 “KB스타즈 구단에 감사드린다. 나이도 있는데 2년 재계약을 했다. 2년 동안 잘 뛸 수 있도록 몸을 만들겠다. KB스타즈 유니폼을 입고 우승해서 반지를 끼고 은퇴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80년생인 변연하는 우리나이로 서른여섯이다.

변연하는 KB스타즈가 챔피언결정전 우승 경험이 없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돌아보면 지난 시즌이 아쉬운 변연하다. 2014-2015시즌 정규리그 3위를 차지한 뒤, 2위 신한은행과의 플레이오프에서 2연승으로 전문가들의 예상을 잠재웠고, 우리은행과의 챔피언결정전에서도 지옥문이라는 춘천원정 1차전을 승리로 장식하며 V1에 근접했었다.

경기를 펼칠 때마다 변연하의 활약은 군계일학(群鷄一鶴)이었다. ‘변코비라는 별명처럼 변연하는 포인트가드로 경기를 조율하면서도 해결사 역할까지 해냈다. 특히 장기인 백스텝 3점슛은 관중들을 환호케 하는 트레이드마크였다.

변연하는 이번 시즌 우승문턱에서 아쉽게 마무리한 팀의 해결사인 만큼, 다시 준비해 다가오는 시즌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휴가를 즐기고 있는 변연하는 이번 주말 가족 여행을 다녀온 뒤, 다음달 8일에는 선수단과 함께 구단에서 보내주는 여행을 떠나는 일정이 기다리고 있다.

이후에는 다음 시즌에 대비한 체력훈련에 돌입한다. 대한민국의 해결사인 변연하. 그가 다음 시즌 노란색 유니폼을 입고 어떤 활약을 펼칠지 벌써부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홍성욱 기자 mark@thesportstimes.co.kr

[사진=변연하. WKBL]

 

홍성욱  mark@thesportstimes.co.kr

<저작권자 © 스포츠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